개척자들

>개척자들>파이빌 스튜디오 입주팀

KUB

작성일 : 2019-05-08


 

KUB는 Korea University Bootcamp의 약자로 시니어 개발자로 도약을 꿈꾸는 예비 개발자들의 실력 향상을 꾀하는 학생들이 모임 팀입니다. 팀은 올해 1월 처음 결성되어 알고리즘 문제 풀이 등을 중심으로 스터디를 하는 모임에서 실무 프로젝트를 직접 해보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현재 결성된 KUB 팀은 Django, React 등 웹 프레임워크를 중심으로 쿠징징(KU ZingZing)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핌피(PIMFY)라는 이름으로 예비 창업자와 잠재 고객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을 생각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나 팀원들 입장에서 웹 서비스 내의 결제 기능이나 데이터 가공을 통한 정보를 예비창업자에게 전달하는 기능을 단기간 안에 개발하는 것은 불가능 했고, 따라서 저희는 방향을 바꿔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학교 생활을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불편한 점이나 요구사항들을 “징징”거리며 피력할 수 있는 최소한의 기능만을 갖춘 웹페이지 제작을 해보자고 합의를 보게 되었습니다. 밑의 사진은 “KU 징징”의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것인데, 이미 고파스에서 1,600명 이상의 사람들이 글을 읽었고, 100명 이상 게시글에 있는 투표에 참여해주는 등 높은 반응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학생들의 의견 확인을 통해 저희 프로젝트가 제대로 된 방향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고, 5월 1일 파이빌에 입주 후부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팀원은 총 4명이며 

김승태(팀장, 영어영문학과, 백엔드)

김세진(컴퓨터학과, 백엔드 총괄)

이한울(경영학과, 백엔드)

신가인(전기전자전파공학부, 프론트, React)

로 이뤄져 있으며 모두 개강 이후 실력이 꾸준히 늘고 있어 파이빌 입주 이후 나름대로의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전 글 세렌디피티
다음 글 21세기축지법